사람사랑 생명사랑 캠페인

Digital Marketing 2019

한강 교량 위의 녹색 전화기
자살을 앞둔 사람들이 살고싶다는 마지막 희망으로 수화기를 드는 곳,
그리고 그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응답하는 곳, 한국생명의전화 입니다.

생명의전화에서는 자살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생명사랑 밤길걷기’를 매년 진행해왔으나,
2019년부터 삼성생명의 후원을 받아 큰 규모의 캠페인으로 확대하게 되었고

FM에서 연간 캠페인 운영을 맡아
온라인, 서포터즈, 밤길걷기 오프라인 행사, 방송 홍보까지 1년 동안 네가지 과업을 진행했습니다.

온라인 캠페인 [자살예방의 첫 걸음, 나 사랑하기]
– ‘아이러브미챌린지’ 릴레이 캠페인 진행
– 한국생명의전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운영 및 콘텐츠 게시
– 서포터즈 모집, 밤길걷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홍보 진행

자살예방 서포터즈 [지친 하루, 생명사랑 서포터즈가 찾아갑니다]
– 온오프라인 활동이 활발한 전국 9개 지역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서울 지역 서포터즈 발대식, 월간 모임, 해단식 진행
– 월간 모임 1. 한강을 찾은 시민들과 즐거운 활동을 통해 자살예방 메시지 알리기
월간 모임 2.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부스 캠페인 참여
월간 모임 3. 사랑을 전하는 벽화 봉사 진행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위해, 나를 응원하기 위해]
– 5km / 10km / 34km 걷기 대회, 현장 부스프로그램, 공식행사 운영
– 사전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모객 온오프라인 홍보 운영
– 9개 지역 대회 참가자 제작물 제작 및 배포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제작 [사람과 삶을 사랑하는 길]
– SBS 일요 특선 다큐멘터리 173회 제작
– 생명의전화 상담실, 상담원들의 이야기, 밤길걷기 현장 촬영 및 방송

Participated BM in the Project

석유정

석유정

PM

차기호

차기호

BM

김현수

김현수

BM

사진없음 여자

전은경

BM